Untitled Document
Home회원가입로그인
수련원안내 기도동산 신학마당 신앙과 예술 성서와 말씀 수련숲 알림란
 
 


매일묵상 24년 6월 17일(월)

관리자 2024-06-16 (일) 10:10 28일전 11  

매일묵상 6월 17일(월)


누가복음서 21:34-36

“너희는 스스로 조심해서, 방탕과 술취함과 세상살이의 걱정으로 너희의 마음이 짓눌리지 않게 하고, 또한 그 날이 덫과 같이 너희에게 닥치지 않게 하여라. 그 날은 온 땅에 사는 모든 사람에게 닥칠 것이다. 그러니 너희는 앞으로 일어날 이 모든 일을 능히 피하고, 또 인자 앞에 설 수 있도록, 기도하면서 늘 깨어 있어라.”


(묵상)

방탕, 술취함, 세상살이의 걱정 등이 당신의 마음에 자리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돌아보십시오. 스스로 조심하며 종말과 심판을 준비하기 위해 당신이 결단하고 실천해야 할 일은 무엇입니까?


주님이 제시하시는 해결책은 ‘기도하면서 늘 깨어 있는 것’입니다. 기도하면서 늘 깨어 있기 위해 당신이 해야 할 구체적인 일들은 무엇입니까?


오늘도 말씀 묵상과 기도의 자리에서 주님을 만나 보십시오. 늘 깨어 기도하면서 살아갈 수 있도록 이끄시는 성령님께 겸손히 순종하십시오. 종말과 심판을 넘어서, 구원과 영원한 생명을 누리는 하나님 나라의 축복을 맛보게 될 것입니다.


(성찰) 늘 깨어 기도하는 삶을 살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일상 속에서 드리는 기도) 스스로 조심하며 늘 깨어 기도하겠습니다!


시편 145:14-21

주님은 넘어지는 사람은 누구든지 붙들어 주시며, 짓눌린 사람은 누구든지 일으켜 세우신다. 만물이 모두 주님만을 바라보며 기다리니, 주님께서 때를 따라 그들에게 먹거리를 주신다. 주님께서는 손을 펴시어서, 살아있는 피조물의 온갖 소원을 만족스럽게 이루어 주십니다. 주님이 하시는 그 모든 일은 의롭다. 주님은 모든 일을 사랑으로 하신다. 주님은, 주님을 부르는 모든 사람에게 가까이 계시고, 진심으로 부르는 모든 사람에게 가까이 계신다. 주님은, 당신을 경외하는 사람의 소원을 이루어 주시고, 그들의 부르짖는 소리를 듣고 구원해 주신다. 주님은, 당신을 사랑하는 사람은 누구나 지켜 주시며, 악한 사람은 누구든지 다 멸하신다. 나는 내 입으로 주님을 찬양하련다. 육체를 가진 사람이면, 누구나, 주님의 거룩한 이름을 찬송하여라.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copy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