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Home회원가입로그인
수련원안내 기도동산 신학마당 신앙과 예술 성서와 말씀 수련숲 알림란
 
 


매일묵상 24년 6월 3일(월)

관리자 2024-06-01 (토) 21:36 1개월전 19  

매일묵상 6월 3일(월)


누가복음서 15:1-7

세리들과 죄인들이 모두 예수의 말씀을 들으려고 그에게 가까이 몰려 들었다. 바리새파 사람들과 율법학자들은 투덜거리며 말하였다. “이 사람이 죄인들을 맞아 들이고, 그들과 함께 음식을 먹는구나.” 

그래서 예수께서는 그들에게 이 비유를 말씀하셨다. “너희 가운데서 어떤 사람이 양 백 마리를 가지고 있는데, 그 가운데서 한 마리를 잃으면, 아흔아홉 마리를 들에 두고, 그 잃은 양을 찾을 때까지 찾아 다니지 않겠느냐? 찾으면, 기뻐하며 자기 어깨에 메고 집으로 돌아와서, 벗과 이웃 사람을 불러 모으고, ‘나와 함께 기뻐해 주십시오. 잃었던 내 양을 찾았습니다’ 하고 말할 것이다. 내가 너희에게 말한다. 이와 같이 하늘에서는, 회개할 필요가 없는 의인 아흔아홉보다, 회개하는 죄인 한 사람을 두고 더 기뻐할 것이다.”


(묵상)

예수님 당시 바리새파 사람들과 율법 학자들은 세리나 죄인들을 배척했습니다. 하지만 예수님은 세리나 죄인들과 함께 음식을 먹었습니다. 이런 식사 행위는 하나님의 용서와 영원한 사랑의 표징이며, 잃은 자를 되찾은 기쁨의 표현이었습니다. 주님께서는 당신의 허물과 부족함을 용서하시고, 영원한 기쁨의 만찬으로 당신을 초대하십니다. 당신을 향한 용서와 사랑을 마음에 담고 잠시 머물러 보십시오.


잃은 양 한 마리를 찾아 나서는 사람은 죄인을 찾아 나서는 예수님에 대한 비유입니다. 잃은 자를 찾는 예수님의 사역은 지상의 신앙공동체와 모든 그리스도인에게 위임되어 있습니다. 예수님의 심정으로 당신이 찾아 나서야 할 잃은 양은 누구입니까?


오늘도 말씀 묵상과 기도의 자리에서 주님을 만나 보십시오. 당신을 포기하지 않으시고 끝까지 찾아오시는 주님의 사랑을 받아들이십시오. 주님과 함께 당신이 찾아와야 할 잃은 양을 위해 기도하고 행동하십시오. 주님과 함께 하나님 나라 잔치의 기쁨을 누리게 될 것입니다.


(성찰) 내가 찾아와야 할 잃은 양은?


(일상 속에서 드리는 기도) 잃은 양을 찾기 원합니다!


시편 20:6-9

나는 이제야 알았습니다. 주님께서는 기름을 부으신 왕에게 승리를 주시고, 그 거룩한 하늘에서 왕에게 응답하여 주시고, 주님의 힘찬 오른손으로 왕에게 승리를 안겨 주시는 분이심을 알았습니다. 어떤 이는 전차를 자랑하고, 어떤 이는 기마를 자랑하지만, 우리는 주 우리 하나님의 이름만을 자랑합니다. 대적들은 엎어지고 넘어지지만, 우리는 일어나서 꿋꿋이 섭니다. 주님, 우리의 왕에게 승리를 안겨 주십시오. 우리가 주님을 부를 때에, 응답하여 주십시오.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copyright